맥티잔 프로그램

MSD는 전세계 수백만의 사람들을 위해서 신약과 백신을 개발하고 있으며, 자사 약품이 보다 필요로 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보급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선사상충증(River blindness)은 아프리카, 라틴아메리카와 중동지역에 사는 1억 명 이상의 사람들의 건강과 생계를 위협 해왔습니다. 1987년부터 MSD는 총 25억 개 가량의 맥티잔MECTIZAN® (ivermectin) 제제를 30개 이상의 국가에 기부해왔으며, 그 결과 과거 이들 국가에서 주된 고통의 원인이 되어 온 회선사상충증을 거의 종식 시키는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20년 전, MSD가 맥티잔을 기부하여 회선사상충증 퇴치에 기여하기로 결정한 그 때, 우리는 이 같은 일이 훗날에 이정표가 되기를 꿈꾸었습니다.”
-- Dick Clark, 이사장


곱추파리(Black Fly)를 통해 전염되는 회선사상충증은 극심한 가려움과 통증을 동반한 피부 병변의 원인이 되고, 점차 영구적으로 시력을 잃게 합니다. 하지만, 매년 맥티잔 한 알을 복용하는 것 만으로 관련 증상을 완화시키고 실명이 진행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최근 세계보건기구에서도 맥티잔을 통한 치료로 아프리카의 풍토지역에서 회선사상충증을 퇴치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습니다.

현재까지도 매년 8천만 명 이상의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는 맥티잔 기부 프로그램은 회선사상충증 퇴치를 위한 국제적인 캠페인으로 전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공공/개인 보건 협력 사업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