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美MSD,임신과출산을겪는여성건강증진을위한글로벌캠페인참여

- MSDCEO,케네스프레이저향후10년간5억달러지원약속

-‘MSD포마더(MSD for Mothers)’ 캠페인으로전체산모사망률의75%를줄이자는UN의뜻에동참의지밝혀

(2011년 9월 28일, 서울) 글로벌 제약기업 MSD(Merck Sharp & Dohme Corp.: 미국과 캐나다를 제외한 지역에서는 MSD)가 산모 사망률을 줄이기 위한 유엔의 노력에 동참한다. MSD의 한국 법인 한국MSD (대표 현동욱)는 MSD가 반기문 UN 사무총장 및 UN가입국 정상들과 함께 ‘MSD 포 마더(MSD for Mothers)’ 캠페인을 발족했다고 밝혔다. ‘MSD 포 마더’ 캠페인은 ‘임신과 출산 합병증으로 사망하는 산모들이 없는 세상을 만들겠다’는 강력한 의지 아래 장기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향후 10년간 5억 달러가 투자되는 이번 'MSD 포 마더' 캠페인은 MSD의 과학과 비즈니스 역량을 활용해 검증된 솔루션의 이용 범위를 확대하는 한편, 기존과 차원을 달리하는 예방법을 개발하고, 산모 사망에 대한 인식과 민간의 참여를 높이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케네스 프레이저(Kenneth C. Frazier) MSD CEO는 유엔의 ‘모든 여성과 아동을 위하여(Every Woman Every Child)’ 행사에서 이번 프로그램을 공식 발표한다.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은 “기업이 국제 사회를 위한 일을 하려고 할 때, 대부분 의심의 눈초리를 받지만 실제로는 여성과 아동의 삶의 질 개선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하는 게 기업”이라며 ‘모든 여성과 아동을 위하여’ 캠페인은 유엔과 각국 정부, 민간 부문이 긴밀히 협력해 이뤄낼 수 있는 것이 무엇인가를 잘 보여준다”고 말했다. 반 총장은 “지난해 이 분야에서 많은 성과를 거뒀지만 2015년까지 1600만 명의 생명을 구한다는 목표를 달성하려면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정부, 기업, 시민단체가 이번 캠페인에 의미 있는 지원을 해 준데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 이들의 결정은 현명한 것이다. 미래를 내다보는 리더들은 여성과 아동 건강에 대한 투자의 가치를 잘 알고 있다”고 덧붙였다.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은 2010년 9월 여성과 어린이 보건 증진을 목표로 하는 글로벌 전략(Global Strategy for Women’s and Children’s Health)의 지원을 위해 ‘모든 여성과 아동을 위하여’ 캠페인을 발표하고 지구촌의 동참을 호소했다. MSD는 유엔 및 유관 기간들과 함께 유엔의 새천년개발목표(MDG 5)의 달성을 돕기 위해 노력해왔다. 새천년개발 다섯 번째 목표는 산모 사망률을 75% 줄이고, 전세계가 여성과 아동 건강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MSD의 켄 프레이저 CEO는 “MSD는 위험을 무릅쓰고 출산을 해야 하는 여성들을 돕기 위한 노력에 동참할 것이며, 이는 MSD의 기업소명과도 일치한다”고 말했다. 덧붙여 “ ‘MSD 포 마더'를 통해 세계의 더 많은 곳에서 더 많은 사람들의 삶에 중요한 차이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또한, 세상에서 가장 오래됐지만 예방하기 가장 쉬운 보건 문제 해소를 통해 우리 사회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이다. 이는 MSD의 기업활동에 있어서도 귀중한 교훈을 줄 것이라 믿기 때문에, 장기적인 관점에서 이 같은 노력에 동참하려 한다”고 설명했다.

향후 10 년 간 약300 만 명의 여성들이 임신과 출산 합병증으로 사망할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그러나 예방만 잘 한다면 대부분의 사망은 막을 수 있다. 산모 사망률은 개발도상국이 매우 높지만 미국 등 선진국의 일부 지역에서도 산모 사망률이 상당한 수준으로 증가하고 있다.

모성, 신생아 및 어린이 보건을 위한 파트너십(Partnership for Maternal, Newborn and Child Health: PMNCH) 디렉터인 캐롤 프레선(Carole Presern) 박사는 “MSD가 여성과 그들의 가족을 위한 지평을 열었다. MSD의 이번 약속은 장기간 진행되는 대규모의 캠페인으로 모든 면에서 볼 때 전례가 없는 것”이라고 평가하고 “임신과 출산 중 발생하는 사망의 절반 이상은 산모의 출혈과다나 임신중독증 관련 합병증, 또는 무분별한 출산에 의한 것”이라고 말했다. 프레선 박사는 “임신과 출산 중의 사망에 대해 검증된 솔루션은 많아도 정확한 해답은 없다. 신속하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넓은 범위도 적용할 수 있는 해결책과 함께 당면한 문제를 극복할 수 있는 신제품, 그리고 글로벌 수준의 협력을 유도할 수 있는 과감한 추진력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MSD의 새로운 캠페인은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배우며, 일선의 의료전문인과 투명한 방식으로 협력하는데 근거하고 있다. MSD는 분야별100 여명의 전문가 의견을 바탕으로 MSD의 인력과 자원을 집중할 전략적 기반을 갖추었다.

‘MSD 포 마더’ 캠페인은 산모 사망의 2대 원인인 산후출혈과 임신중독증은 물론 산모사망을 줄이는데 중대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진 가족계획에 초점을 두고 있다. 이 캠페인은 내부 운영위원회와 외부 자문위원회가 함께 참여해 운영한다. MSD는 의 전반적인 내용과 결과에 책임을 지며 진전 사항에 대해 외부 기관의 검사와 평가를 받을 예정이다. 프로그램의 장기적인 실천을 위한 3가지 주요 전략은 다음과 같다.

검증된솔루션의이용확대

MSD는 산후출혈과 임신중독증의 진단, 예방, 치료의 수준과 공급을 개선할 계획이다. 또한 유능한 조산원을 육성하기 위한 의료 교육을 강화하고, 건강한 분만을 위한 지속가능 모델을 개발하며, 가족구성 계획을 세우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제품혁신

MSD는 생명을 구하는 혁신적인 의약품과 백신을 개발해 온 전통을 바탕으로 다른 산모 보건 증진 기술을 개발해 외부의 도움이 필요한 곳에서 광범위하게 이용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이를 위해 MSD는 주요 기증자, NGO, 연구자와 파트너십을 구성해 기존의 30여 가지 유망 기술에 대한 평가를 실시한다. MSD는 산후출혈, 임신중독증, 무분별한 출산 문제를 해결하는 3가지 이상의 혁신 기술을 개발한다는 목표다.

글로벌인식제고와뒷받침

MSD는 세계적인 산모 보건 전문가들과 함께 산모 사망을 줄이기 위한 인식을 제고하고 이를 통해 각국의 관련 정책을 개선한다는 목표다. MSD는 또한 주요 NGO와 국제 단체들과 제휴해 이 같은 프로그램에 대한 민간 부문의 광범위한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또한, MSD는 ‘MSD 포 마더’의 일환으로 유엔의 글로벌 협약/유엔 재단이 이끄는 ‘모든 여성과 아동을 위하여’ 프로그램의 민간 부문 특별위원회에 선발 기업으로 참여한다.

‘MSD포마더’ 홈페이지: www.merckformothers.com

MSD에대해

새로운 MSD는 건강한 세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MSD는 전문의약품, 백신, 바이오치료제, 일반의약품 및 동물의약품을 통해 고객과 함께 하며 140여 국가에 혁신적인 건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MSD는 의약품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자사 의약품을 기부하고 전달하는 광범위한 기부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의약품의 접근성 향상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건강한 세계를 만드는 MSD. 자세한 내용은 MSD의 홈페이지 www.merck.com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

다음에 언급하는 요소들은 그 결과가 본 진술에 언급된 것과 실제로 다를 수 있다. MSD와 쉐링푸라우 합병에 의한 예상 시너지 효과는 실현되지 않을 수 있으며, 실현된다 해도 예상된 기간 내에 이뤄지지 않을 수 있다. 이에 대한 이유로는 특히 제약 산업 규제 및 제약 산업 전체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계류 중인 법률, 합병 후 조직 통합 실패에 따른 위험, 합병 후 사업 및 운영상의 관계 악화, MSD 및 쉐링푸라우가 시장 상황을 정확하게 예측하는 능력, MSD 및 쉐링푸라우의 특허 그리고 기타 혁신 제품의 보호 장치에 대한 의존, 미국 및 기타 국가에서 새로 도입되거나 변경 중인 규제 및 보건 정책에 따르는 위험성, 소송 및/또는 규제 처분에 대한 노출을 들 수 있다. MSD는 새로운 정보나 미래의 사건 또는 기타 다른 사유로 인한 결과에 따라 미래예측진술을 공개적으로 갱신할 의무를 지지 않는다. 본 자료에 포함된 미래예측진술과 실제 결과가 다르게 나올 수 있게 하는 추가 요인들에 대해서는 MSD의 2008년 연간보고서 Form 10-K 및 2009년 6월 30일을 종료일로 한 쉐링푸라우의 분기보고서 Form 10-Q, 2009년 6월 25일 MSD가 제출한 위임장권유서(proxy statement), 기타 두 회사가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서류를 참조할 수 있으며, 이들 서류는 SEC의 인터넷 사이트(www.sec.gov)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