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한국MSD ‘러브 인 액션’ 부산 동구 노인종합복지관 파트너십 체결

“해운대보다 뜨거운 러브인액션의 열기!”

- 부산 동구노인종합복지관과 연계, 지역 사회 어르신에 도움의 손길 뻗는 한국MSD

- 장기간 설문조사와 지역사회 사전조사로 가족 동반 직원 등 뜨거운 열기 이끌어내

사진(좌) 한국MSD 부산사무소 직원들이 부산 동구 노인종합복지관에서 러브인액션 활동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 한국MSD 부산사무소 직원들이 어르신들의 노후 주택 환경 개선을 위해 도배 봉사에 매진하고 있다.

(2013년 6월 24일, 서울) 세계적인 헬스케어 기업 MSD (Merck & Co. Inc.)의 한국법인 한국MSD (대표 현동욱)는 지난 2011년 런칭한 부산 사무소 러브인액션이 이웃, 환자들에 대한 ‘나눔’을 확대하기 위해 최근 부산 동구 노인종합복지관과 새로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한국MSD부산사무소 임직원들은 매월 셋째 주 토요일 러브인액션 데이에 부산시 동구에 소재한 동구노인종합복지관과 연계해 외로운 어르신들을 방문, 말벗이 되고 건강체크, 운동, 산책 등의 활동을 비롯해 노후주택 환경개선, 대청소 같은 시즌 별 활동도 함께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파트너십을 기념하여 한국MSD에서는 각 가정에서 상비할 수 있는 구급함 30셋트를 지원하기도 했다.

부산 동구 노인종합복지관의 정해선 팀장은 “지난 5월 노후주택 환경 개선 활동을 하면서 한여름 날씨에도 내 집처럼 너무도 열정적으로 땀을 흘리는 MSD 직원 분들의 모습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라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 환자 분들을 위해 좋은 활동 보여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러브인액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한국MSD 대외협력부 최응섭 상무는 “부산의 경우 프로그램 리더인 커미티와 각 팀 별 봉사활동을 지원하는 챔피언 제도를 성공적으로 도입해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관심이 갈수록 뜨거워지고 있다.”라며 “앞으로 한국MSD가 지역사회 기여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본사에서도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설명했다.

한국MSD의 임직원 자원봉사 프로그램인 '러브 인 액션’은 ‘이웃과 지역사회에 대한 기여’라는 MSD의 사회공헌 정신을 바탕으로 2008년부터 6년째 매월 셋째 주 토요일 정기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기업책임활동이다. 현재 서울에서는 마포푸드마켓, 명진들꽃사랑마을, 한국점자도서관, 서부시립노인요양센터 등의 수혜처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부산 동구 노인종합복지관 (효자손노인복지센터)은 지난 2000년 개관, 현재 200여명의 홀몸 어르신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지역 내 기업 및 봉사단체와 상호 연계함으로써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

MSD에 대해

새로운 MSD는 건강한 세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MSD는 의약품, 백신, 바이오치료제, 일반의약품 및 동물의약품을 통해 고객과 함께 하며 140여 국가에 혁신적인 건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MSD는 의약품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자사 의약품을 기부하고 전달하는 광범위한 기부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의약품의 접근성 향상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건강한 세계를 만드는 MSD. 자세한 내용은 MSD의 홈페이지 www.msd.com/www.merck.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에는 1995년에 제정된 미국 사적증권소송개혁법의 면책규정 조항에서 정한 범위 내에서 작성된 ‘미래 예측 진술’이 포함되어 있다. 이러한 서술 내용에는 두 회사의 미래 재정 및 영업 실적, 합병 회사의 계획, 목적, 예상, 의도 및 역사적 사실이 아닌 기타 서술 등을 포함한 MSD와 쉐링푸라우의 합병의 이점에 관한 서술이 포함되어 있으나 거기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이러한 서술 내용은 MSD 경영진의 현시점의 확신과 예상에 바탕을 둔 것으로 거기에는 유의한 위험성과 불확실성이 내재되어 있다. 실제 결과는 여기에 제시된 미래 예측적 내용과 다를 수 있다. 무엇보다도 실제 결과는 아래와 같은 여러 가지 요인 때문에 이 미래 예측적 서술에 제시된 내용과 다를 수 있다: 즉, 예상했던 MSD와 쉐링푸라우의 합병 시너지 효과가 실현되지 않거나, 무엇보다도, 제약 산업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규정과 계류 중인 법규로 인해 예상 기간 안에 실현되지 않을 가능성; 두 회사의 사업이 성공적으로 통합되지 않을 위험성; 사업과 운영 관계의 유지를 더 어렵게 만드는 분열; MSD의 미래 시장 상황을 정확히 예측할 수 있는 능력; MSD의 혁신 제품에 대한 효과적인 특허 및 기타 지식재산권 보호에 대한 의존도; 미국 및 세계 각국의 새로운 보건 관련 법규 및 정책과 그 변화, 그리고 소송 및/또는 규제 조치에 노출될 위험성 등이다. MSD는 새로운 정보나 미래 사건 또는 다른 일이 발생할 경우라도 이 보도자료에 담긴 미래 예측적 내용을 업데이트할 책임을 갖지 않는다. 이밖에 이 미래 예측적 서술 내용과 실제 결과가 다를 수 있는 추가적인 요인은 Form 10-K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SEC)에 제출한 MSD의 2010년도 연차보고서와 다른 문서에 기술되어 있으며 이는 SEC의 인터넷 사이트 (www.sec.gov) 에서 볼 수 있다.

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