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한국MSD, 서울시립서부노인전문요양센터과 함께하는 ‘러브 인 액션’ 프랜차이즈 프로그램 런칭

“프랜차이즈/부서 프로그램으로 한 층 업그레이드”

- 직원들의 자발적인 요청으로 프랜차이즈 프로그램 런칭

- 올해 서울시립서부노인전문요양센터와 4차례 진행 예정

- 5월 8일, 직원 50여명 봉사활동과 함께 장터 물품 후원 성황리에 마쳐


▲ 사진 설명: 한국MSD 임직원들이 어버이날 장터 행사 봉사활동을 마친 후 후원 물품 전달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맨 앞줄 왼쪽부터 대외협력부 최응섭 상무, 당뇨 및 심혈관계 사업부 김소은 상무, 시립서부노인전문요양센터 이희근 원장.

(2013년 5월 9일, 서울) 세계적인 헬스케어 기업 MSD (Merck & Co. Inc.)의 한국법인 한국MSD (대표 현동욱)는 임직원 자원봉사 프로그램인 '러브 인 액션(Love in Action)'의 일환으로 어버이날인 어제 5월 8일 서울시립서부노인전문요양센터과 함께하는 프랜차이즈(부서) 참가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

이번 프로그램은 팀 단위 봉사활동 참가를 원하는 임직원들의 요청에 따라 새롭게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올 한해 각각 50여명의 규모로 4차례 진행될 예정이다. 기존 러브인액션은 직원들이 개별적으로 신청하여 참가하는 형식으로만 진행되었다.

이날은 한국MSD의 CV&D(당뇨 및 심혈관계)사업부, EA(대외협력부) 및 CO(경영전략지원)부서 직원 50여명이 참가했다. 봉사자들은 어르신 200여명을 모시고 음식을 먹거나 물품을 구매하는 등 센터에 마련된 ‘어르신 장터’에 참가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CV&D와 EA부서는 이 날 바디로션, 실내화 등의 물품을 전달했다.

한국MSD CV&D사업부 김소은 상무는 이 날 “평일 바쁜 시간이지만 많은 직원들이 봉사에 참가해 어르신들과 뜻 깊은 어버이날을 보낼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특히 부서 직원들과 같이 ‘환자 최우선’의 가치를 실천하고 팀웍도 다질 수 있어 오히려 선물을 받아 가는 느낌이다. 센터 측에 깊은 감사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러브 인 액션’은 ‘이웃과 지역사회에 대한 기여’라는 MSD의 사회공헌 정신을 바탕으로 한국MSD의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6년째 매월 셋째 주 토요일 정기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임직원 자원 봉사 프로그램이다. 현재 마포푸드마켓, 명진들꽃사랑마을, 부산인창실버웰 등의 수혜처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 서부시립노인요양센터와의 새로운 파트너쉽으로 환자를 대상으로 한 ‘나눔’을 한 층 강화해나가고 있다.

###

MSD에 대해

새로운 MSD는 건강한 세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MSD는 의약품, 백신, 바이오치료제, 일반의약품 및 동물의약품을 통해 고객과 함께 하며 140여 국가에 혁신적인 건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MSD는 의약품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자사 의약품을 기부하고 전달하는 광범위한 기부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의약품의 접근성 향상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건강한 세계를 만드는 MSD. 자세한 내용은 MSD의 홈페이지 www.msd.com/www.merck.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에는 1995년에 제정된 미국 사적증권소송개혁법의 면책규정 조항에서 정한 범위 내에서 작성된 ‘미래 예측 진술’이 포함되어 있다. 이러한 서술 내용에는 두 회사의 미래 재정 및 영업 실적, 합병 회사의 계획, 목적, 예상, 의도 및 역사적 사실이 아닌 기타 서술 등을 포함한 MSD와 쉐링푸라우의 합병의 이점에 관한 서술이 포함되어 있으나 거기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이러한 서술 내용은 MSD 경영진의 현시점의 확신과 예상에 바탕을 둔 것으로 거기에는 유의한 위험성과 불확실성이 내재되어 있다. 실제 결과는 여기에 제시된 미래 예측적 내용과 다를 수 있다. 무엇보다도 실제 결과는 아래와 같은 여러 가지 요인 때문에 이 미래 예측적 서술에 제시된 내용과 다를 수 있다: 즉, 예상했던 MSD와 쉐링푸라우의 합병 시너지 효과가 실현되지 않거나, 무엇보다도, 제약 산업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규정과 계류 중인 법규로 인해 예상 기간 안에 실현되지 않을 가능성; 두 회사의 사업이 성공적으로 통합되지 않을 위험성; 사업과 운영 관계의 유지를 더 어렵게 만드는 분열; MSD의 미래 시장 상황을 정확히 예측할 수 있는 능력; MSD의 혁신 제품에 대한 효과적인 특허 및 기타 지식재산권 보호에 대한 의존도; 미국 및 세계 각국의 새로운 보건 관련 법규 및 정책과 그 변화, 그리고 소송 및/또는 규제 조치에 노출될 위험성 등이다. MSD는 새로운 정보나 미래 사건 또는 다른 일이 발생할 경우라도 이 보도자료에 담긴 미래 예측적 내용을 업데이트할 책임을 갖지 않는다. 이밖에 이 미래 예측적 서술 내용과 실제 결과가 다를 수 있는 추가적인 요인은 Form 10-K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SEC)에 제출한 MSD의 2010년도 연차보고서와 다른 문서에 기술되어 있으며 이는 SEC의 인터넷 사이트 (www.sec.gov) 에서 볼 수 있다.

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