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한국MSD, 대한개원내과의사회 MCC와 함께 만성질환 환자관리시스템 HERIS 업그레이드 버전 공개

● 실제 진료 환경에서 만성질환환자 관리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 약제 처방 및 환자 교육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 강화
● 의료진이라면 누구나 온라인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

대한민국 서울, 2014년4월 9일 - 세계적인 세계적인 헬스케어 기업 머크 (Merck Sharp & Dohme Corp.)의 한국법인인 한국MSD (대표 현동욱)는 4월 8일 대한개원내과의사회(회장 이원표)의료정보화 기업 MCC(MediCyberCare, 대표 이덕구)와 협약식을 갖고, 실제 진료환경에서 만성질환 환자관리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된 HERIS (Health Evaluation and Risk Assessment System)의 공급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HERIS는 한국MSD와 대한개원내과의사회가 협력하여 1차 의료기관에서의 만성질환 관리의 효율을 높이고자 2012년 개발한 프로그램이다. 의료진은 HERIS에 환자 정보 및 문진임상정보를 입력하면 환자의 만성 질환판정 및 위험도에 대한 분석데이터를 자동으로 제공 받을 수 있다. 또한 HERIS는 분석된 결과를 도표와 차트로 제공하기에 환자 교육에도 유용한 솔루션이다.

이번에 업그레이드 된 HERIS는 전자차트에 환자정보 및 문진 데이터를 입력하면, 별도의 입력 과정 없이 한 번에 HERIS 분석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 또한 환자의 복용 약제 정보 등록 기능이 강화되어 의료진이 만성질환 환자의 심혈관 위험도를 고려하여 약제 처방, 생활 습관 교정에 대한 교육이 가능해진 것이 특징이다.

대한개원내과의사회 이원표 회장은 “업그레이드 된HERIS는 보다 효율적으로 만성질환 환자 관리를 가능하게 하여, 환자들의 심혈관 합병증 감소는 물론 환자 스스로 본인의 질환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라며 “앞으로 개원의가 보다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만성질환 환자를 관리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한국MSD 오소윤 상무는 “이번 HERIS 업그레이드를 통해 만성질환 환자의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의료환경 개선에 기여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한국MSD는 혁신적인 의약품의 공급뿐 아니라 환자의 생명을 구하고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모색하고 이를 위해 의료진과의 소통과 협력 강화에도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 외에도 이번에 공개 된 HERIS에는 2013년 대한고혈압학회 가이드라인, 2013년 개정된 한국당뇨병가이드라인, 2014년 고지혈증 보험 가이드라인이 반영되어 고시 기준의 약제 처방의 적절성 평가, 처방 및 보험 청구가 용이해 짐에 따라 의료진에게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HERIS는 대한개원내과의사회 홈페이지 (http://www.physician.or.kr)와 한국MSD 의학정보 사이트 엠디패컬티 (www.mdfaculty.com)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

MSD에 대해

오늘날 MSD는 글로벌 헬스케어 리더로서 건강한 세계를 만드는데 일조하고 있다. MSD는 머크(Merck & Co.)의 등록 상표로서, 미국 뉴저지주 화이트하우스 스테이션에 본사를 두고 있다. MSD는 의약품, 백신, 바이오치료제, 일반의약품, 동물의약품을 통해 고객과 함께하며 140여 국가에 혁신적인 건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MSD는 의약품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의약품을 기부하고 전달하는 광범위한 기부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의약품의 접근성 향상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www.msd.com 또는 www.msd-korea.com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에서도 만나 볼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

본 보도자료에는 1995년 미국증권민사소송개혁법(Private Securities Litigation Reform Act)에서 규정하는 미래예측진술이 포함되어 있다. 이러한 진술은 MSD 경영진의 현시점에 대한 확신과 예상에 바탕을 둔 것으로 여기에는 위험성과 불확실성을 내포하고 있다. 파이프라인 제품과 관련해 제품에 대한 향후 규제 기관의 승인 여부나 상업적 성공 여부는 보장할 수 없다. 진술한 가정이 부정확하거나 위험 또는 불확실성이 생기는 경우 이로 인한 실제 결과는 미래예측진술에 제시된 내용과 상이할 수 있다. 위험성과 불확실성은 다음과 같은 요인을 포함하나 여기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즉, 전반적인 업계상황과 경쟁, 금리나 환율 변동 등 전반적인 경제 요인, 제약업계 규제와 미국 및 세계 각국의 보건 관련 법률에 의한 영향, 보건 비용 절감을 중시하는 글로벌 트렌드, 경쟁업체의 기술 개발, 신제품 및 특허, 승인 등 신제품 개발에 내재된 문제, 미래 시장 상황을 정확히 예측할 수 있는 MSD의 능력, 제조상의 문제나 지연, 국제금융의 불안전성과 국가신용위기, 혁신 제품에 대한 머크 특허의 유효성 및 기타 지식재산권 보호에 대한 의존도, 특허 소송 등의 소송과 규제 조치에 대한 노출 등이다. MSD는 새로운 정보, 미래의 사건 또는 기타 다른 사유로 인한 결과에 따라 미래예측진술을 공개적으로 갱신할 의무를 지지 않는다. 본 미래예측진술과 실제 결과가 다를 수 있는 추가적인 요인은 Form 10-K와 기타 문서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함께 제출된 MSD/머크의 2012년도 연례보고서에 기술되어 있으며, 이는 SEC의 인터넷 사이트(www.sec.gov) 에서 볼 수 있다.

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