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한국MSD, ‘저혈당 바로알기 캠페인’ 런칭

- 당뇨인구의 증가에 따라 저혈당에 대한 이해 및 당뇨병 치료에 대한 관심 높아져

- 의학정보 사이트 ‘MD 패컬티’ 통해 의료진에게 저혈당 관련 해외 유명석학 강의 및 가상환자 인터랙티브 프리젠테이션 제공


(2012년 9월 26일, 서울) 세계적인 헬스케어 기업 MSD (Merck & Co. Inc.)의 한국법인 한국MSD (대표 현동욱)는 국내 의료진들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무료 의학정보 웹사이트 MD패컬티 (MDfaculty®)에서 ‘저혈당 바로 알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저혈당 바로 알기 캠페인'은 국내 당뇨인구의 증가와 당뇨 관리 약물 복용으로 인한 저혈당 발생이 증가함에 따라 당뇨환자를 관리하는 의료진에게 저혈당에 대한 바른 이해를 돕고, 당뇨병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실질적인 정보를 전달하고자 기획되었다.

이번 캠페인은 해외 유명 석학의 강의인 e-Medical포럼과 가상환자 케이스를 통해 미리 저혈당의 잠재적인 영향을 살펴볼 수 있는 인터랙티브 프리젠테이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e-Medical포럼에서는 '제2형 당뇨에서의 환자 보고 결과 및 치료 순응과 저혈당의 연관성 평가' 강의를, 인터랙티브 프리젠테이션에서는 '중증 저혈당의 잠재적인 영향'이라는 제목아래 가상환자 케이스를 통해 실제 저혈당의 심각한 합병증을 줄이기 위한 조치는 무엇이 있는지를 제공한다.

또한 지난해 진행된 바 있는 e-Medical 포럼(1부: 저혈당 정의 및 위험성 이해/ 2부: 제2형 당뇨병 환자에서의 저혈당)과 가상환자 케이스를 활용한 인터랙티브 프리젠테이션(저혈당의 잠재적인 영향)내용도 함께 볼 수 있다.

한편, 이번 캠페인을 통해 온라인 신청을 한 의료진에게는 저혈당에 대한 환자의 인식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포스터와 환자 관리를 위한 증상체크표, 환자상담가이드 책자를 우편으로 제공한다.

한국MSD 김소은 상무는 “한국MSD는 의료진에게 최신 의학 정보를 전달 드리고자 항상 노력하고 있다” 며, "이번 '저혈당 바로 알기 캠페인'을 통해 저혈당에 대한 의료진의 인식을 높이고, 나아가 환자분들의 저혈당 관리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MD패컬티는 기업책임 활동의 일환으로 한국MSD가 후원하는 국내 의료진을 위한 전문의학 교육 사이트로 실용적인 최신 의학정보와 근거중심의 의학자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의사라면 누구나 무료로 가입 가능하다. MD패컬티는 240 여명의 국내 최정상 집필진이 제공하는 질병 강좌를 비롯해 실제 환자 진료에 활용 가능한 진료가이드, 세계 유수 의학 저널의 최신 내용 등 다양한의학 자료를 갖춘 의학 자료실 등, 국내 의료진들에게 최고급의 의학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

MSD에 대해

새로운 MSD는 건강한 세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MSD는 의약품, 백신, 바이오치료제, 일반의약품 및 동물의약품을 통해 고객과 함께 하며 140여 국가에 혁신적인 건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MSD는 의약품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자사 의약품을 기부하고 전달하는 광범위한 기부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의약품의 접근성 향상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건강한 세계를 만드는 MSD. 자세한 내용은 MSD의 홈페이지 www.msd.com/www.merck.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에는 1995년에 제정된 미국 사적증권소송개혁법의 면책규정 조항에서 정한 범위 내에서 작성된 ‘미래 예측 진술’이 포함되어 있다. 이러한 서술 내용에는 두 회사의 미래 재정 및 영업 실적, 합병 회사의 계획, 목적, 예상, 의도 및 역사적 사실이 아닌 기타 서술 등을 포함한 MSD와 쉐링푸라우의 합병의 이점에 관한 서술이 포함되어 있으나 거기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이러한 서술 내용은 MSD 경영진의 현시점의 확신과 예상에 바탕을 둔 것으로 거기에는 유의한 위험성과 불확실성이 내재되어 있다. 실제 결과는 여기에 제시된 미래 예측적 내용과 다를 수 있다. 무엇보다도 실제 결과는 아래와 같은 여러 가지 요인 때문에 이 미래 예측적 서술에 제시된 내용과 다를 수 있다: 즉, 예상했던 MSD와 쉐링푸라우의 합병 시너지 효과가 실현되지 않거나, 무엇보다도, 제약 산업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규정과 계류 중인 법규로 인해 예상 기간 안에 실현되지 않을 가능성; 두 회사의 사업이 성공적으로 통합되지 않을 위험성; 사업과 운영 관계의 유지를 더 어렵게 만드는 분열; MSD의 미래 시장 상황을 정확히 예측할 수 있는 능력; MSD의 혁신 제품에 대한 효과적인 특허 및 기타 지식재산권 보호에 대한 의존도; 미국 및 세계 각국의 새로운 보건 관련 법규 및 정책과 그 변화, 그리고 소송 및/또는 규제 조치에 노출될 위험성 등이다. MSD는 새로운 정보나 미래 사건 또는 다른 일이 발생할 경우라도 이 보도자료에 담긴 미래 예측적 내용을 업데이트할 책임을 갖지 않는다. 이밖에 이 미래 예측적 서술 내용과 실제 결과가 다를 수 있는 추가적인 요인은 Form 10-K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SEC)에 제출한 MSD의 2010년도 연차보고서와 다른 문서에 기술되어 있으며 이는 SEC의 인터넷 사이트 (www.sec.gov) 에서 볼 수 있다.

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