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한국MSD, ‘2011 외국기업의 날’ 국무총리표창 수상

-국내신약개발연구확대및한국제약기업해외수출공로인정받아

(2011년 11월 3일, 서울) 세계적인 헬스케어 기업 MSD (Merck Sharp & Dohme Corp.)의 한국법인 한국MSD (대표 현동욱)는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외국기업협회(FORCA)가 주관하는 ‘2011 외국기업의 날’ 행사에서 외국인 투자유치 활동 유공자 부문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표창을 3일 수상한다고 밝혔다.

한국MSD는 올해 본사와 보건복지부가 국내 의료산업 발전을 위해 체결한 연구개발 투자 협약을 비롯 해, 국내 제약사들과의 협력을 통한 신약 개발 및 수출 지원 등 국내 신약개발 연구 및 제약 산업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한국 MSD 현동욱 대표이사

MSD는 지난 4월 보건복지부와 체결한 R&D 투자 협약을 통해 향후 5년 간 2,100억 원을 국내 임상시험 및 신약 개발 연구활동에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MSD는 지난 5월 세계 30여 개국을 대상으로 한미약품의 복합 고혈압 치료제 ‘아모잘탄’에 대한 2차 수출 계약을 체결하고, 지난 6월 한화 케미칼과 관절염 치료제 ‘HD 203’의 공동 개발과 상업화, 해외 수출 판매 계약을 체결하는 등 국내 기업 수출 지원에도 앞장 서 왔다.

한국 MSD의 대표이사 현동욱 사장은 “한국MSD는 1994년 국내 설립 이래 환자 우선의 경영철학을 기반으로 혁신적인 신약이 국내 필요로 하는 곳에 전달 되도록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도 한국에서의 신약 개발 연구와 투자, 한국 제약사와의 활발한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바이오, 제약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MSD에 대해

새로운 MSD는 건강한 세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MSD는 의약품, 백신, 바이오치료제, 일반의약품 및 동물의약품을 통해 고객과 함께 하며 140여 국가에 혁신적인 건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MSD는 의약품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자사 의약품을 기부하고 전달하는 광범위한 기부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의약품의 접근성 향상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건강한 세계를 만드는 MSD. 자세한 내용은 MSD의 홈페이지 www.msd.com/www.merck.com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에는 1995년에 제정된 미국 사적증권소송개혁법의 면책규정 조항에서 정한 범위 내에서 작성된 ‘미래 예측 진술’이 포함되어 있다. 이러한 서술 내용에는 두 회사의 미래 재정 및 영업 실적, 합병 회사의 계획, 목적, 예상, 의도 및 역사적 사실이 아닌 기타 서술 등을 포함한 MSD와 쉐링푸라우의 합병의 이점에 관한 서술이 포함되어 있으나 거기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이러한 서술 내용은 MSD 경영진의 현시점의 확신과 예상에 바탕을 둔 것으로 거기에는 유의한 위험성과 불확실성이 내재되어 있다. 실제 결과는 여기에 제시된 미래 예측적 내용과 다를 수 있다. 무엇보다도 실제 결과는 아래와 같은 여러 가지 요인 때문에 이 미래 예측적 서술에 제시된 내용과 다를 수 있다: 즉, 예상했던 MSD와 쉐링푸라우의 합병 시너지 효과가 실현되지 않거나, 무엇보다도, 제약 산업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규정과 계류 중인 법규로 인해 예상 기간 안에 실현되지 않을 가능성; 두 회사의 사업이 성공적으로 통합되지 않을 위험성; 사업과 운영 관계의 유지를 더 어렵게 만드는 분열; MSD의 미래 시장 상황을 정확히 예측할 수 있는 능력; MSD의 혁신 제품에 대한 효과적인 특허 및 기타 지식재산권 보호에 대한 의존도; 미국 및 세계 각국의 새로운 보건 관련 법규 및 정책과 그 변화, 그리고 소송 및/또는 규제 조치에 노출될 위험성 등이다. MSD는 새로운 정보나 미래 사건 또는 다른 일이 발생할 경우라도 이 보도자료에 담긴 미래 예측적 내용을 업데이트할 책임을 갖지 않는다. 이밖에 이 미래 예측적 서술 내용과 실제 결과가 다를 수 있는 추가적인 요인은 Form 10-K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SEC)에 제출한 MSD의 2010년도 연차보고서와 다른 문서에 기술되어 있으며 이는 SEC의 인터넷 사이트 (www.sec.gov) 에서 볼 수 있다.

뒤로